실기 P1005의9번, 523p 6번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P1005p에서 Qe를 구할때 G(h1-h6) 또는Gl(h1-h7)인데

P523에서 강의에서 해설해 주신것을 토대로 식을쓰면

Qe=Ge(h8-h7)인데,이것을 (1-Go)(h9-h5)풀면안되나요?

Qe=G(1-Go)(h9-h5)로해서cop를구해보면

전개했을때Ge로했을때와 (1-Go)로했을때 h5h3-h5h4부분과 h6h3-h6h4 부분이남아서요

(1-Go)(h9-h5)도  (냉매전체량-열교환기로가는냉매액)*증발기통과전후h차이니깐 공식은 맞는거 아닌가요?어떤부분이 잘못되어서 결과가 다른건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방법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열교환기로 Go의 냉매가 빠져나가면 나머지 냉매(1-Go)의 엔탈피 값이 h5가 아닙니다.

    따라서 증발기의 열량 Qe=(1-Go)(h9-h5) 에서 h5 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잘못된 것입니다.

    만약  열교환기로 Go의 냉매가 빠져나간 후  나머지 냉매(1-Go)의 바뀐 엔탈피 값을 적용한다면

    질문하신 방법으로 풀어도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