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통비에 관해서입니다

문제는 22년도 2회 6번이고, 저단 기통수가 고단의 2배가 된다는 건 이해를 하였는데  그럼 기통수비를 나타낼 때 

2=저단 기통수/고단 기통수  가 아니라

2=고단 기통수/저단 키통수 이렇게 나타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이항하면 위의 식대로라면 2고단기통수=저단기통수로 고단이 저단의 두배가 된다는 소리 아닌지요?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고단측과 저단측의 기통(실린더) 1개의 체적은 같으므로 질문에 올리신  “2 고단기통수=저단기통수” 의 

    의미는   고단측 체적의 2배 = 저단측 체적 이라는 것입니다. 

    바꿔 표현하면  저단측 체적  = 고단측 체적의 2배  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단측에 기통(실린더)가 1개 이면  저단측에는 고단측의 2배이므로  저단측 기통(실린더)는 

    2개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