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통비에 관해서입니다 kiriro 2025년 07월 14일 07:40 공유 문제는 22년도 2회 6번이고, 저단 기통수가 고단의 2배가 된다는 건 이해를 하였는데 그럼 기통수비를 나타낼 때 2=저단 기통수/고단 기통수 가 아니라2=고단 기통수/저단 키통수 이렇게 나타내야 하는 거 아닌가요?이항하면 위의 식대로라면 2고단기통수=저단기통수로 고단이 저단의 두배가 된다는 소리 아닌지요?가르침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5일 00:36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5일 00:3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고단측과 저단측의 기통(실린더) 1개의 체적은 같으므로 질문에 올리신 “2 고단기통수=저단기통수” 의 의미는 고단측 체적의 2배 = 저단측 체적 이라는 것입니다. 바꿔 표현하면 저단측 체적 = 고단측 체적의 2배 라는 것입니다.따라서 고단측에 기통(실린더)가 1개 이면 저단측에는 고단측의 2배이므로 저단측 기통(실린더)는 2개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고단측과 저단측의 기통(실린더) 1개의 체적은 같으므로 질문에 올리신 “2 고단기통수=저단기통수” 의
의미는 고단측 체적의 2배 = 저단측 체적 이라는 것입니다.
바꿔 표현하면 저단측 체적 = 고단측 체적의 2배 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단측에 기통(실린더)가 1개 이면 저단측에는 고단측의 2배이므로 저단측 기통(실린더)는
2개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