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3회 3번 문제

가. 문제의 냉동장치의 냉매순환량을 구할떄 왜 h1의 엔탈피가 아닌 h2의 엔탈피를 사용해서 구하는것인가요? 이제까지 이런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풀때 그려진 ph선도를 보면 h1과 h4 위치의 엔탈피를 이용해서 냉매순환량을 구하였는데 이 문제만 달라서 질문드려봅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열량 식에서 냉매순환량을 구할  때는 (h1-h4) 를 적용하여 구하면 되고

    응축열량 식에서 냉매순환량을 구할  때는 (h2'-h3) 를 적용하여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