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3회 3번 문제 dji08041 2025년 07월 14일 14:09 공유 가. 문제의 냉동장치의 냉매순환량을 구할떄 왜 h1의 엔탈피가 아닌 h2의 엔탈피를 사용해서 구하는것인가요? 이제까지 이런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풀때 그려진 ph선도를 보면 h1과 h4 위치의 엔탈피를 이용해서 냉매순환량을 구하였는데 이 문제만 달라서 질문드려봅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5일 13:1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증발열량 식에서 냉매순환량을 구할 때는 (h1-h4) 를 적용하여 구하면 되고응축열량 식에서 냉매순환량을 구할 때는 (h2'-h3) 를 적용하여 구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열량 식에서 냉매순환량을 구할 때는 (h1-h4) 를 적용하여 구하면 되고
응축열량 식에서 냉매순환량을 구할 때는 (h2'-h3) 를 적용하여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