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 많으십니다 교수님!! 코일 정면면적 구하기 관련하여 질문있습니다. 교수님!! jungyun99 2025년 07월 14일 14:28 공유 이거 구할때 Q=A*V 공식을 사용 하잖아요.그런데 이 공식을 사용해서 나오는 A라는 답의 진정한 뜻은 코일의 정면면적이 아닌 코일을 제외한 빈틈의 면적 아닌지요?공기가 코일로는 통과할수 없고 코일 핀사이 또는 코일 사이로만 흐르니까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5일 13:3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대로 코일 유효면적을 통과하는 풍속은 V보다 빠릅니다.그러나 공기조화에서 Q=A*V 로 하기로 정하고, 풍속V는 정면면적을 통과할 때의 풍속으로하기로 정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jungyun99 2025년 07월 15일 15:22 알겠습니다. 교수님!! 그렇게 정한거다 로 이해하겠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코일 유효면적을 통과하는 풍속은 V보다 빠릅니다.
그러나 공기조화에서 Q=A*V 로 하기로 정하고, 풍속V는 정면면적을 통과할 때의 풍속으로
하기로 정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알겠습니다. 교수님!! 그렇게 정한거다 로 이해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