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 많으십니다 교수님!! 코일 정면면적 구하기 관련하여 질문있습니다. 교수님!!

이거 구할때 Q=A*V 공식을 사용 하잖아요.

그런데 이 공식을 사용해서 나오는 A라는 답의 진정한 뜻은 코일의 정면면적이 아닌

 코일을 제외한 빈틈의 면적 아닌지요?

공기가 코일로는 통과할수 없고 코일 핀사이 또는 코일 사이로만 흐르니까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코일 유효면적을 통과하는 풍속은 V보다 빠릅니다.

    그러나 공기조화에서  Q=A*V 로 하기로 정하고, 풍속V는 정면면적을 통과할 때의 풍속으로

    하기로 정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 알겠습니다.  교수님!!  그렇게 정한거다 로 이해하겠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