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4월 16일 10번

응축온도를 계산할때 어떤온도는 산술평균온도보다 높고 어떨때는 낮게 계산하는지 궁금합니다
5도가 차이난다고 되어있는데 다른문제엔 온도가 - 로 되어있을땐 보다 낮은온도로 계산했던걸로 알아서요

 

tm = (tw1+tw2) / 2 - tc 상황과
tm = tc - (tw1+tw2) / 2 상황이 어떤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응축온도가 냉각수 평균온도보다 낮은 경우는 없습니다.

        즉, Δtm = (tw1+ tw2) / 2 - tc 와 같은 상황은 없습니다.

    2. 응축온도는 냉각수 평균온도보다 항상 높습니다.

        즉, Δtm = tc - (tw1+ tw2) / 2 가 되는 것입니다.

    3. 냉매의 증발온도는 브라인(또는 냉각되는 공기)의  평균온도보다 항상 낮습니다 

       즉,  Δtm =  (tb1+ tb2) / 2 - te 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