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4월 16일 10번 wkdeogks 2025년 07월 14일 14:55 공유 응축온도를 계산할때 어떤온도는 산술평균온도보다 높고 어떨때는 낮게 계산하는지 궁금합니다5도가 차이난다고 되어있는데 다른문제엔 온도가 - 로 되어있을땐 보다 낮은온도로 계산했던걸로 알아서요 tm = (tw1+tw2) / 2 - tc 상황과tm = tc - (tw1+tw2) / 2 상황이 어떤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5일 14:0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응축온도가 냉각수 평균온도보다 낮은 경우는 없습니다. 즉, Δtm = (tw1+ tw2) / 2 - tc 와 같은 상황은 없습니다.2. 응축온도는 냉각수 평균온도보다 항상 높습니다. 즉, Δtm = tc - (tw1+ tw2) / 2 가 되는 것입니다.3. 냉매의 증발온도는 브라인(또는 냉각되는 공기)의 평균온도보다 항상 낮습니다 즉, Δtm = (tb1+ tb2) / 2 - te 가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응축온도가 냉각수 평균온도보다 낮은 경우는 없습니다.
즉, Δtm = (tw1+ tw2) / 2 - tc 와 같은 상황은 없습니다.
2. 응축온도는 냉각수 평균온도보다 항상 높습니다.
즉, Δtm = tc - (tw1+ tw2) / 2 가 되는 것입니다.
3. 냉매의 증발온도는 브라인(또는 냉각되는 공기)의 평균온도보다 항상 낮습니다
즉, Δtm = (tb1+ tb2) / 2 - te 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