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4회 8번 ninja41 2025년 07월 14일 19:50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 20년도 4회 8번 압축기 축 동력 구할 시 G(h2'-h)/nc nm으로 왜 구하면 안될까요??19년도 2회 12번에서는 압축기의 실제 소요동력 구할 때는 압축효율을 두번 적용하셨는데 계속 여기서 막힙니다.1단압축과 2단압축의 차이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5일 14:08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5일 14:1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19년도 문제의 풀이에서 적용된 엔탈피 값을 보면 h2 및 h4 입니다. 만약 h2' 와 h4'를 적용했다면 20년 문제와 같이 압축효율 ηc를 적용하지 안았을 것입니다.2. 20년도 문제에서 h2 대신 h2'를 적용했다는 것은 압축효율 ηc를 적용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만 적용하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19년도 문제의 풀이에서 적용된 엔탈피 값을 보면 h2 및 h4 입니다.
만약 h2' 와 h4'를 적용했다면 20년 문제와 같이 압축효율 ηc를 적용하지 안았을 것입니다.
2. 20년도 문제에서 h2 대신 h2'를 적용했다는 것은 압축효율 ηc를 적용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만 적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