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4회 8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20년도 4회 8번 압축기 축 동력 구할 시 G(h2'-h)/nc nm으로 왜 구하면 안될까요??

19년도 2회 12번에서는 압축기의 실제 소요동력 구할 때는 압축효율을 두번 적용하셨는데 계속 여기서 막힙니다.

1단압축과 2단압축의 차이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19년도 문제의 풀이에서 적용된 엔탈피 값을 보면 h2 및 h4 입니다.  

        만약 h2' 와 h4'를 적용했다면 20년 문제와 같이 압축효율 ηc를 적용하지 안았을 것입니다.

    2. 20년도 문제에서 h2 대신  h2'를 적용했다는 것은  압축효율  ηc를 적용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만 적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