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1회 문제 2번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사님
해당 문제 이론 냉매 순환량 문제를 풀 때 질문이 있습니다.
1. 우선 보통 문제에서 주어지는 “냉동 능력 *RT”에서 냉동 능력은 증발 열량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것은 냉각 코일 부하인가요 아니면 냉동기 부하인가요?
2. 그리고 만약 냉동기 부하라면 냉동 능력/증발기 입출구 엔탈피차로 구했던 냉매 순환량은 실제 냉매 순환량이었던건가요?
3. 피스톤의 행정체적을 구할 때 실제 냉매 순환량이 아니라 이론 냉매 순환량을 적용한 이유가 행정이라는 것은 피스톤이 저점에서 고점까지 운동했을 때를 나타내는 것이니 여러 가지 이유로 이론보다 냉매 순환량이 적은 실제를 적용하는 것이 아닌 이론 냉매 순환량을 적용한다라고 보면 될까요?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정확히는 냉동기의 증발열량 입니다. 질문 내용으로 볼 때 냉동기 부하에 해당합니다.
2. 냉동능력/증발기 입출구 엔탈피차로 구한 냉매 순환량은 실제 냉매 순환량이 맞습니다.
3. 피스톤의 행정체적(= 피스톤 배출량) 은 이론 냉매 순환량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