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실기 2019년 1회 13번 송풍기 동력 구하는 문제 질문 있습니다.

송풍기 동력구할때 압력은  효율이 어떤걸로 주어졌느냐에 따라 송풍기 전압 또는 송풍기 정압을 쓰는게 맞잖아요.

그런데 이 문제는 흡입압력 200파스칼만 주어졌습니다.

흡입압력만 있는데 이걸 어떻게 송풍기 전압이나 송풍기 정압으로 생각할수 있는건지요?

교수님께서 

송풍기 전압은 토출측 전압 -흡입측 전압이고

송풍기 정압은 송풍기 전압- 토출측 동압이 이라고 설명해 주셨잖아요.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임재기 교수님!!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문제가 불완전한 것이 사실입니다.

    송풍기 토출측의 전압은 무시한다 든지  토출측에 대한 조건이 더 주어졌어야 하는데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 만으로 풀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 늦은시간에 친절한답변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