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실기 2019년 1회 13번 송풍기 동력 구하는 문제 질문 있습니다.
송풍기 동력구할때 압력은 효율이 어떤걸로 주어졌느냐에 따라 송풍기 전압 또는 송풍기 정압을 쓰는게 맞잖아요.
그런데 이 문제는 흡입압력 200파스칼만 주어졌습니다.
흡입압력만 있는데 이걸 어떻게 송풍기 전압이나 송풍기 정압으로 생각할수 있는건지요?
교수님께서
송풍기 전압은 토출측 전압 -흡입측 전압이고
송풍기 정압은 송풍기 전압- 토출측 동압이 이라고 설명해 주셨잖아요.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임재기 교수님!!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문제가 불완전한 것이 사실입니다.
송풍기 토출측의 전압은 무시한다 든지 토출측에 대한 조건이 더 주어졌어야 하는데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 만으로 풀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늦은시간에 친절한답변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