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tnals5341 2025년 07월 15일 07:12 공유 실기시험을 치룰때 문제에서 뒷장에 선도에 표시하시오 라고 주어지면 볼펜으로 맨뒷장선도에 작도를 해야되나요?그리고 선도에 작도하시오 없이 선도를ㅈ참고해서라는 말만나왔을때 뒷장선도에 연필로 값을알아내고 맨뒷장선도는지워야되나요?여러글을 보았는데 어떤글을 표시해도 문제없다하고 어떤글은 표시하면점수를 안준다고하여 질문드립니다.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6일 01:48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6일 01:5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선도에 불필요한 표시를 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안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는 수험자에게 불리하지 않게 처리한다고 합니다. 즉, 어떤 표시가 부정행위로 보이지 않으면 불이익을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불필요한 표시는 지우개로 지우는 것이 완전한 것입니다.2. 뒷장의 선도에 표시하시오 라고 주어지면 볼펜으로 맨 뒷장 선도에 작도를 하면 됩니다.3. 선도에 작도하시오 없이 선도를 참고해서 라는 말만 나왔을 때는 뒷장 선도에 연필로 값을 알아내고 연필자국은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안 지워도 부정행위로 보이지 않으면 불이익은 없다는 것입니다.)4. 불안하시면 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담당자께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답변 해 주십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선도에 불필요한 표시를 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안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는 수험자에게 불리하지 않게 처리한다고 합니다.
즉, 어떤 표시가 부정행위로 보이지 않으면 불이익을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불필요한 표시는 지우개로 지우는 것이 완전한 것입니다.
2. 뒷장의 선도에 표시하시오 라고 주어지면 볼펜으로 맨 뒷장 선도에 작도를 하면 됩니다.
3. 선도에 작도하시오 없이 선도를 참고해서 라는 말만 나왔을 때는 뒷장 선도에 연필로 값을 알아내고
연필자국은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안 지워도 부정행위로 보이지 않으면 불이익은 없다는 것입니다.)
4. 불안하시면 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담당자께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답변 해 주십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