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회 8번

더운 날씨 고생 많으십니다

해당 문항의 압축 효율 설명하실 때 실제 압축이 h'2 - h1 단열 압축이 h2 - h1

즉 압축 효율이 단열/실제 ( h2 - h1)/ ( h'2 - h1) 라고 하시는데  

체적 효율 과 견주어 보면 실제 가 분자 로 가는 게 맞지 않나요? ( h'2 - h1)/ ( h2 - h1) 이렇게요

체적 효율이   실제/이론   이듯    압축 효율도    실제/단열   이렇게요 …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3일 전 질문과 동일하여 그 때 답변으로 대신 하겠습니다.

    1. 압축효율에 대하여는  실제 압축이 단열 압축 보다 큽니다.  즉  실제 압축 >단열 압축  입니다

        피스톤과 실린더 사이의 마찰 등에 의해서 실제압축이 단열압축보다 큰 것입니다.

        따라서 압축효율 = 단열압축/실제압축 = ( h2 - h1)/ ( h'2 - h1) 입니다.

    2. 체적효율에 대하여는 이론체적이 실제체적보다 큽니다. 즉  이론체적 >실제체적 입니다.

        실린더 상부의 극간체적 및 온도에 의해 실제체적은 이론체적보다 작아 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체적효율 = 실제체적/이론체적  입니다.

       참고 : 이론체적 = 실린더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