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기출집 850p 문제 8번 star2002 2025년 07월 15일 10:40 공유 소문제 2번에서 (단, 국부저항은 덕트 길이의 50%이다)라고 한다면마찰손실 R값인 1.0을 따로 안곱해줘도 되는건가요? 교재 풀이에선 분기부,곡관부 마찰손실에서 1.0을 안곱해줘서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6일 02:02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6일 03:0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국부저항이 덕트 길이의 50%이므로 직관덕트 저항 값의 50%를 적용한 것입니다.2.질문하신 방법으로 계산한다면 국부저항 = (20+15+5+10) x 0.5 x 1.0 = 25Pa 로 계산해도 됩니다.3. 교재 처럼 구해도 되고, 질문하신 방법으로 구해도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국부저항이 덕트 길이의 50%이므로 직관덕트 저항 값의 50%를 적용한 것입니다.
2.질문하신 방법으로 계산한다면
국부저항 = (20+15+5+10) x 0.5 x 1.0 = 25Pa 로 계산해도 됩니다.
3. 교재 처럼 구해도 되고, 질문하신 방법으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