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기출집 850p 문제 8번

소문제 2번을 보면 국부저항은 덕트 길이의 50%다라고 되어있는데

이럴땐 직관길이에 0.5를 곱하고 나서 마찰손실 R인 1.0Pa/m을 안곱해주는건가요?

교재풀이를 보면 R을 안곱해주고 그대로 Pa 단위로 하셨더라구요 

국부저항 자체가 Pa를 뜻해서 1을 안곱해줘도 되는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교수님께서 또 답해드리겠지만 급하실테니 일단 제가 아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부저항만 계산해 보겠습니다.

    국부저항이 직관길이의 50%라 했으니

    1.국부저항은 :  직관길이 * 0.5 *  1.0 Pa/m    이렇게 하셔도 되고요.

    2. 국부저항은 : 직관길이 * 1.0 Pa/m * 0.5 (직관길이의 저항을 이미 구했거나 예시에 나와있다면 0.5만 곱해주면 국부저항이 됩니다.)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국부저항이 덕트 길이의 50%이므로  직관덕트 저항 값의 50%를 적용한 것입니다.

    2.질문하신 방법으로 계산한다면  

       국부저항 = (20+15+5+10) x 0.5 x 1.0 = 25Pa 로 계산해도 됩니다.

    3. 교재 처럼 구해도 되고, 질문하신 방법으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