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류부하랑 대류및전도 어떤걸 구해야되는지 어떤조건을 보고 알수있는건가요? yjs10113 2025년 07월 16일 16:08 공유 어떤 문제에서는 일사량이랑 관류부하를구하고 어떤 문제에서는 일사량이랑 대류및전도를 구하는데 어떤 조건을 보고 구해야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7일 02:5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유리창에 대한 주어진 조건을 적용하면 됩니다.1. 문제의 조건에서 유리창의 열관류율(열통과율)이 주어지면 관류열량으로 구하면 됩니다. 예) 23년 2회 3번의 경우 조건 6.에 유리창의 열통과율이 주어졌으므로 관류열량으로 구하면 됩니다.2. 문제의 조건에서 유리창의 대류 및 전도열량이 주어지면 대류 및 전도열량으로 구하면 됩니다. 예) 23년 1회 2번의 경우[ 보통유리의 일사량] 표의 아래 칸에 Igc(전도 및 대류열량)이 주어졌 으므로 전도 및 대류 열량으로 구하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유리창에 대한 주어진 조건을 적용하면 됩니다.
1. 문제의 조건에서 유리창의 열관류율(열통과율)이 주어지면 관류열량으로 구하면 됩니다.
예) 23년 2회 3번의 경우 조건 6.에 유리창의 열통과율이 주어졌으므로 관류열량으로 구하면 됩니다.
2. 문제의 조건에서 유리창의 대류 및 전도열량이 주어지면 대류 및 전도열량으로 구하면 됩니다.
예) 23년 1회 2번의 경우[ 보통유리의 일사량] 표의 아래 칸에 Igc(전도 및 대류열량)이 주어졌
으므로 전도 및 대류 열량으로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