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회 2번 방향 질문 kwhoi5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7월 17일 04:56 공유 21년 3회 4번은 균압관이 수액기로 들어가는 방향표시로 하나 수액기로 들어가는 라인이 하나 수액기에서 나오는 라인이 하나인데24년 2회 2번은 균압관 방향 표시가 왜 다른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7일 13:5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균압관의 화살표 방향은 24년 2회 2번이 맞는 것입니다.(양방향이 맞습니다.) 즉, 균압관이기 때문에 응축기의 압력이 높으면 응축기 압력이 수액기로 가고, 수액기의 압력이 높으면 수액기의 압력이 응축기로 가는 것입니다.2. 21년 3회 4번은 주어진 문제에서 응축기로부터 수액기 쪽 한쪽 방향으로 되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풀이의 그림도 한쪽 방향으르 그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균압관의 화살표 방향은 24년 2회 2번이 맞는 것입니다.(양방향이 맞습니다.)
즉, 균압관이기 때문에 응축기의 압력이 높으면 응축기 압력이 수액기로 가고, 수액기의 압력이
높으면 수액기의 압력이 응축기로 가는 것입니다.
2. 21년 3회 4번은 주어진 문제에서 응축기로부터 수액기 쪽 한쪽 방향으로 되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풀이의 그림도 한쪽 방향으르 그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