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1회 1번 alswo2520 2025년 07월 17일 06:52 공유 선생님 송풍량을 공기선도에서 h2값엔탈피랑 h4엔탈피값을 찾아서 전열(70)=G(h2-h4로 구해도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7일 14:0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드린 내용이며 이론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교재 105~108p)질문하신대로 전열(70)=G(h2-h4로 구해도 됩니다.그러나 풍량은 현열 및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그리고 이 문제에서 현열로 구하면 온도는 t4 하나만 선도에서 읽으면 되지만, 전열로 구하려면엔탈피 값 h2, h4 2개를 선도에서 읽어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부정확 할 수 있습니다.정리합니다.풍량은 현열 및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온도차를 알지 못하고 엔탈피 차만 아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엔탈피 차로 구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드린 내용이며 이론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교재 105~108p)
질문하신대로 전열(70)=G(h2-h4로 구해도 됩니다.
그러나 풍량은 현열 및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 문제에서 현열로 구하면 온도는 t4 하나만 선도에서 읽으면 되지만, 전열로 구하려면
엔탈피 값 h2, h4 2개를 선도에서 읽어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부정확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풍량은 현열 및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온도차를 알지 못하고 엔탈피 차만 아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엔탈피 차로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