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1회 1번

선생님 송풍량을 공기선도에서 

h2값엔탈피랑 h4엔탈피값을 찾아서  전열(70)=G(h2-h4로 구해도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드린 내용이며 이론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교재 105~108p)

    질문하신대로   전열(70)=G(h2-h4로 구해도 됩니다.

    그러나  풍량은 현열 및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 문제에서  현열로 구하면 온도는 t4 하나만 선도에서 읽으면 되지만,  전열로 구하려면

    엔탈피 값  h2, h4 2개를 선도에서 읽어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부정확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풍량은 현열 및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온도차를 알지 못하고 엔탈피 차만 아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엔탈피 차로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