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속 구하는 계산식 점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19년 2회 문제4번 덕트 구간 풍속 구하는 식을 제가 잘못알고있는거같은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방형덕트 값을 면적으로 환산하는 것을 잘못 알고 있어 값이 다른데 점검 부탁 드립니다.

 

4분의 파이 d 제곱을 이용해서 구하는게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질문에 올리신 4분의 파이 d 제곱을 이용해서 구하는 것은 원형덕트의 단면적 입니다.

    2. 장방형 덕트는 사각덕트 이므로 면적 A = 가로 X 세로 입니다.

    3. 참고로  최근에는  풍속을 덕트 마찰손실 선도에서 읽어서 구하라고 출제되고 있습니다.

       덕트 마찰손실 선도에서 읽는 풍속은 원형덕트의 풍속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