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속 구하는 계산식 점검 부탁드립니다 yjs10113 2025년 07월 17일 07:48 공유 안녕하세요 선생님19년 2회 문제4번 덕트 구간 풍속 구하는 식을 제가 잘못알고있는거같은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장방형덕트 값을 면적으로 환산하는 것을 잘못 알고 있어 값이 다른데 점검 부탁 드립니다. 4분의 파이 d 제곱을 이용해서 구하는게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7일 14: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질문에 올리신 4분의 파이 d 제곱을 이용해서 구하는 것은 원형덕트의 단면적 입니다.2. 장방형 덕트는 사각덕트 이므로 면적 A = 가로 X 세로 입니다.3. 참고로 최근에는 풍속을 덕트 마찰손실 선도에서 읽어서 구하라고 출제되고 있습니다. 덕트 마찰손실 선도에서 읽는 풍속은 원형덕트의 풍속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질문에 올리신 4분의 파이 d 제곱을 이용해서 구하는 것은 원형덕트의 단면적 입니다.
2. 장방형 덕트는 사각덕트 이므로 면적 A = 가로 X 세로 입니다.
3. 참고로 최근에는 풍속을 덕트 마찰손실 선도에서 읽어서 구하라고 출제되고 있습니다.
덕트 마찰손실 선도에서 읽는 풍속은 원형덕트의 풍속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