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회 14번 문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응축식 증발기와 증발식 응축기는 서로 다른 것인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14번 문제의 경우 응축식 증발기 압력이 낮아지는 경우 조치방법을 적으라는 소문제가 있었고
올해 1회차 문제로 겨울철 증발식 응축기를 사용하는 경우 압력저하 대책을 적으라는 소문제가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두 소문제의 답이 달라지는 것인지와 응축식 증발기와 증발식 응축기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증발식 응축기는 응축기이고, 응축식 증발기는 증발기 이므로 기능이 서로 다른 것입니다.
2. 증발식 응축기는 (필기 이론편 238p에 나와있습니다.) 물의 증발작용을 이용하여 냉각하므로
냉각수량이 가장 적게드는 응축기 입니다.
3. 응축식 증발기는 참고에도 설명되어 있는 것과 같이 냉.난방을 절환하는 히트펌프 시스템에서
겨울철 난방 모드에서 실외기(냉방시에는 응축기)가 증발기가 되므로 응축식 증발기라고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4. 하나는 응축기 이고 하나는 증발기 이므로 이 두 소문제의 답은 달라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