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5년 3회 8번문제 jim8362 2025년 07월 17일 08:23 공유 iw=(is-ia)/xs 로 전부 계산되었는데 (1),(2),(3)의 경우에는 습공기 절대습도와 습공기의 엔탈피를 이용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i=cpt + x(r+cwt)로 계산하면 안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7일 14:50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7일 14:5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습공기의 절대습도가 주어지지 않아서 질문하신 식으로는 구할 수 없습니다.2. 강의에서도 설명 드린 것처럼 이 문제는 문제의 조건에 상대습도가 아닌 포화도가 주어져야 맞는 문제라고 판단됩니다.3. 습공기의 절대습도가 주어졌다면 i = ia + x/xs (is - ia)로 구하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습공기의 절대습도가 주어지지 않아서 질문하신 식으로는 구할 수 없습니다.
2. 강의에서도 설명 드린 것처럼 이 문제는 문제의 조건에 상대습도가 아닌 포화도가 주어져야 맞는
문제라고 판단됩니다.
3. 습공기의 절대습도가 주어졌다면 i = ia + x/xs (is - ia)로 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