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회 문제 8번, 2012년 3회 문제 4번

항상 고생하십니다.

2011년 3회 문제8번 냉동창고의 경우 

가동시간을 24시간으로 (가동시간)/24으로 나눠서 냉동부하를 구하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2012년 3회 문제 4번 제빙부하구하는 문제에서는 1일 결빙시간을 20시간으로하여 제빙부하에 20을 나누어서 계산하였습다.

제빙부하는 20/24를 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2012년 3회 문제 4번 제빙부하 구하는 문제의 조건 4.를 보시면 1일 결빙시간이 20시간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것은 1일 20시간만 냉동기를 가동하여 결빙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20시간에 결빙을 완료해야 하기 때문에 20시간으로 나누어 주는 것 입니다.

    2. 2011년 3회 문제 8번의 참고에서  조명 가동시간 발생열에 대한 것은 조명이 가동시간 동안 발생시킨 

       열량을  24시간 동안에 냉각시키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 때의  냉동기 가동시간은 24시간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