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회 문제 8번, 2012년 3회 문제 4번 bh2001__ 2025년 07월 17일 14:55 공유 항상 고생하십니다.2011년 3회 문제8번 냉동창고의 경우 가동시간을 24시간으로 (가동시간)/24으로 나눠서 냉동부하를 구하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2012년 3회 문제 4번 제빙부하구하는 문제에서는 1일 결빙시간을 20시간으로하여 제빙부하에 20을 나누어서 계산하였습다.제빙부하는 20/24를 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8일 01:13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8일 01:1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2012년 3회 문제 4번 제빙부하 구하는 문제의 조건 4.를 보시면 1일 결빙시간이 20시간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것은 1일 20시간만 냉동기를 가동하여 결빙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20시간에 결빙을 완료해야 하기 때문에 20시간으로 나누어 주는 것 입니다.2. 2011년 3회 문제 8번의 참고에서 조명 가동시간 발생열에 대한 것은 조명이 가동시간 동안 발생시킨 열량을 24시간 동안에 냉각시키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 때의 냉동기 가동시간은 24시간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2012년 3회 문제 4번 제빙부하 구하는 문제의 조건 4.를 보시면 1일 결빙시간이 20시간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것은 1일 20시간만 냉동기를 가동하여 결빙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20시간에 결빙을 완료해야 하기 때문에 20시간으로 나누어 주는 것 입니다.
2. 2011년 3회 문제 8번의 참고에서 조명 가동시간 발생열에 대한 것은 조명이 가동시간 동안 발생시킨
열량을 24시간 동안에 냉각시키면 된다는 의미입니다. 이 때의 냉동기 가동시간은 24시간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