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부하 관련입니다. csh1416 2025년 07월 18일 04:29 공유 실기문제 2008년 2회 문제 8과 2016년 2회 문제4번 공통사항입니다. 벽체부하를 구하는데 가로 20m * 세로 50m 아니라 왜 가로 20m + 50m 로 계산하는지 강의를 몇번을 들어도 논리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8일 13:24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8일 13: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동,서,남,북 벽면 전체를 계산하는 것이므로 본인이 편리한 방법으로 구하면 됩니다.가로 세로 벽의 그림을 그려 놓고 계산해 보면 쉽게 이해 되실 것입니다.동,서,남,북 전체 벽 면적 = (가로길이+세로길이+가로길이+세로길이) x 높이 = (가로길이+세로길이) x 2 x 높이 = (20+50) x 2 x 4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동,서,남,북 벽면 전체를 계산하는 것이므로 본인이 편리한 방법으로 구하면 됩니다.
가로 세로 벽의 그림을 그려 놓고 계산해 보면 쉽게 이해 되실 것입니다.
동,서,남,북 전체 벽 면적 = (가로길이+세로길이+가로길이+세로길이) x 높이
= (가로길이+세로길이) x 2 x 높이
= (20+50) x 2 x 4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