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회차 8번 문제입니다. kiriro 2025년 07월 18일 07:29 공유 2번 B-C간 순환수량을 구할 때 방열기 용량은 (4.2+2.8+4.9)x2를 해주는데4번 C-D간순환수량을 구할 때는 x2를 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8일 13:5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B-C 구간의 배관은 중간 줄의 방열기에 보내지는 온수와 맨 오른쪽 줄의 방열기에 보내지는 온수가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4.2+2.8+4.9) x 2를 한 것이며2. C-D 구간의 배관은 맨 오른쪽 줄의 방열기에 보내지는 온수만 통과하면 되기 때문에 (4.2+2.8+4.9)로 계산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B-C 구간의 배관은 중간 줄의 방열기에 보내지는 온수와 맨 오른쪽 줄의 방열기에 보내지는
온수가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4.2+2.8+4.9) x 2를 한 것이며
2. C-D 구간의 배관은 맨 오른쪽 줄의 방열기에 보내지는 온수만 통과하면 되기 때문에
(4.2+2.8+4.9)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