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회차 8번 문제입니다.

2번 B-C간 순환수량을 구할 때 방열기 용량은 (4.2+2.8+4.9)x2를 해주는데

4번 C-D간순환수량을 구할 때는 x2를 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B-C 구간의 배관은  중간 줄의 방열기에 보내지는 온수와 맨 오른쪽 줄의 방열기에 보내지는 

       온수가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4.2+2.8+4.9) x 2를 한 것이며

    2. C-D 구간의 배관은 맨 오른쪽 줄의 방열기에 보내지는 온수만  통과하면 되기 때문에

        (4.2+2.8+4.9)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