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회차 7월19일 실기시험 문제 질문 입니다. 교수님!!
2단압축 1단팽창 에 관한 문제인데요.
그 문제에서 질문이 “중간냉각기에서 고단압축기 흡입측으로 바이패스 되는 유량”을 물었습니다.
그런데 중간냉각기에서는 바이패스 되는게 없지 않습니까? 응축기나 수액기 쪽에서 바이패스 되서 중간냉각기로 들어오는건 있어도. 그리고 중간냉각기에서는 바이패스가 아니라 오히려 합쳐지는거조 저단 토출냉매와 응축기쪽에서 바이패스된 냉매가 오히려 합쳐지는거조.
이 질문이 Gm을 묻는거라면 질문자체에 중간냉각기라고 쓸게 아니고 “응축기나 수액기에서 고단압축기 흡입측으로 바이패스되는 유량" 이라고 물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저는 바이패스라는 뜻이 제가 모르는 다른뜻도 있는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중간냉각기에서 고단흡입측으로 가는 유량은 Gh 이기에 Gh 를 계산해서 답에다가 썼습니다.
Gh,Gm중 어떤게 맞는건가요? 이거 문제 잘못낸거 아닌지요?
그냥 과년도 처럼 “바이패스 유량을 구하시오” 라고 물었으면 아무 문제 없을텐데. 너무 답답합니다.
그리고 교수님 !! 교수님께서 강의중에 말씀하시는 그 친절하신 산업인력공단 공조냉동출제 담당자 전화번호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전화해서 문의좀 하겠습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공감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산업일력관리공단 공조냉동 출제담당자 전화번호 052-714-8392 입니다.
혹시 전화번호가 바뀌었다고 하면 대표전화로 공조냉동 출제담당자 전화번호 물어보시면 알려주실
것입니다.
문의 하시기 전에 요점을 잘 정리하셔서 차분하게 말씀하시면 불리하지 않게 처리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문의 후 결과를 올려주시면 다른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 교수님!!
혹시 전화드려 문의 했더니 뭐라 하셨나요?? 저도 똑같이 계산해서 구해가지고 궁금합니다!
banson 님도 이 문제 지문 읽고 이상하다고 느끼셨나요? 과년도 만 많이 풀고 문제에대한 정확한 의미를 생각하지 않고 답을 쓴다면 바이패스란 단어만 읽고 Gm 을 구할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를 자세히 읽어보니 이문제 이상하더라고요. banson님도 저하고 똑같은 생각으로 푸신건지요?
네네 맞습니다 저도 jungyun님하고 똑같이 답 적었습니다
반슨님도 전화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출자자분들도 이문제를 더 심각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제가 전화 했더니 일단 잘 들어주었습니다. 대화를 해보니 기술사를 도전하고 계시거나 기술사 이시거나 둘중에 하나 같더라고요. 일단 제가한 얘기를 출제위원들에게 전달한다고 했습니다. 반슨님도 내일중으로 전화하시면 좋겠습니다. 친절하십니다.
네네 알겠습니다 저도 전화 문의 드려서 꼭 같이 정답처리 받아보시죠
네. 수고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