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sy010706 2025년 07월 20일 15:06 공유 이번에 실기 2회 때 10번에 재상배관문제가 나왓는데 재상방법 여기에 1.증발기의 팽창밸브 1을 닫는다.2.밸브 2와 3을열어 핫가스를 유입시킨다.3.밸브2의 감압작용으로 핫가스의 압력은 낮아지고 온도는 그대로 유지된다.4.증발기에서 제상하면서 냉각된 핫가스는 압축기로 흡입된다.5.제상이 끝나면 밸브2와 3을 닫고 팽창밸브 1을 열어 정상운전한다.이렇게적어도되나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21일 04:42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22일 23:4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답변 내용으로 보아 15년3회 3번 문제와 동일한 핫가스 시스템이 출제된 것 같습니다. 15년3회 3번 문제와 동일한 핫가스 시스템이라면 답변내용 중 온도는 그대로 유지된다는 부분이 잘못된 것이지만 전반적으로 제상방법은 맞는 것입니다. 2. 15년3회 3번 이외에 핫가스 제상시스템이 여러 개 있습니다. 어떤 시스템이 출제되었는지 교재에서 찾아 보시고 교재의 풀이와 동일하게 썼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jungyun99 2025년 07월 22일 01:44 1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답변 내용으로 보아 15년3회 3번 문제와 동일한 핫가스 시스템이 출제된 것 같습니다.
15년3회 3번 문제와 동일한 핫가스 시스템이라면 답변내용 중 온도는 그대로 유지된다는 부분이
잘못된 것이지만 전반적으로 제상방법은 맞는 것입니다.
2. 15년3회 3번 이외에 핫가스 제상시스템이 여러 개 있습니다.
어떤 시스템이 출제되었는지 교재에서 찾아 보시고 교재의 풀이와 동일하게 썼는지 확인해 보시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