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기 문제 질문 phg9241 2025년 07월 20일 20:28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13번 문제였나문제에 주어진 값이 면적, 응축온도, 냉각수량, 입출구 온도, 냉매측 및 냉각수측 열전달율 이렇게 였던거 같은데1) 응축부하 (q = G*C*온도차)2) K값 (q = K*A*산술평균온도차)3) 오염계수3번 문항에서 1/K = 1/냉매측열전달 + 1/냉각수측열전달 + f(오염계수)이렇게 식해서 f값을 구하면 되는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21일 13:3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오염이 내측에 있는 경우와 외측에 있는 경우가 있으며, 외표면적 기준일 때가 있고 내표면적 기준일 때가 있으니 교재 20~21p 의 식을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오염이 내측에 있는 경우와 외측에 있는 경우가 있으며, 외표면적 기준일 때가 있고 내표면적
기준일 때가 있으니 교재 20~21p 의 식을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