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문제 질문드립니다.

1. P780 

취출구온도를 구할때 A,B실의 급기 풍량만 적용

2.3문항 건구온도 구할때도 각 급기 풍량만 적용햇습니다  환기는 왜 적용안하나요?

 

2. P796  11번문제입니다

q1,q2 값은 냉동효과와 응축열량에서 온도차로 계산하니 현열식 q- gcp델타t 사용햇다고봐도될까요?

 

3. p807,p1080 p 924 문제에서

각각 표면온도를 구할때

p807  내표면 온도는  aiA(ts-실내온도) = KA(32-27)

여기서 (ts-27) 이부분이   P807은 실외 온도가 더 높기떄문에 ts-27이 된거고

1080 에서는  (실외온도 - ts) 실내온도가 더낮기 때문에 32-ts 가 됫다고 봣는데

제가 생각하는게 맞을까요? 그래서   p807은  ts(더높은온도)- 실내온도(27도:낮은온도)

이렇게 온도차를 생각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실현열부하 = 급기풍량  x (실내온도 - 취출구온도) 입니다.  

        즉, 급기량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2. q1,q2 값은 냉동효과와 응축열량에서 온도차로 계산하니 현열식 q- gcp델타t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3. p808 (3)은 내표면온도가 실내온도 보다 높기 떄문에 (ts-27)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p1081 (3)은  외기온도가 외표면온도보다 높기 때문에  (실외온도 - ts)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즉, 둘 다 (높은온도 - 낮은온도)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