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회차 배관 작도 문제 질문 드려요 chic1119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7월 21일 12:30 공유 안녕하세요! 배관 액압축 방지 배관 작도관련해서 아래 그림처럼 작도하면 오답인가요??당연히 각 증발기 상부 이상까지 배관 루프를 올렸고 하부 트랩부도 표현했습니다 기출이랑 비교했을때 헤더가 세로냐 가로냐 차인데 혹시 문제가 있을까요..?미리 답변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22일 02:5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오답은 아닙니다.다만 배관이 길어지고 아래에 있는 증발기에서 냉매를 위쪽 까지 올려야 하는 압력손실이 커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면 이렇게 배관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작동이 안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채점관이 점수를 100점을 주실 지 얼마나 주실 지 모르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오답은 아닙니다.
다만 배관이 길어지고 아래에 있는 증발기에서 냉매를 위쪽 까지 올려야 하는 압력손실이
커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면 이렇게 배관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작동이 안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채점관이 점수를 100점을 주실 지 얼마나 주실 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