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상방법 서술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교수님
이번에 교수님 강의에 큰 도움 받고 공조냉동기계기사 2회차 시험 보고왔습니다.
10번 문제에서 제상방법을 작성하라고 나왔는데, 전 제상 및 냉매회수 방법을 책에 써진 그대로 토시하나 안틀리고 작성했는데 이런경우 오답처리 될까요?
답안 작성 :
증발기 1 팽창밸브를 닫아 증발기 내의 냉매가스를 압축기로 흡입한 다음 흡입스톱벨브를 닫고 유분리기 다음배관에 설치된 핫가스 밸브와 증발기 1의 제상밸브를 열어 고온고압가스를 증발기1에 유입시켜 제상하면 냉매는 액화된다.
제상이 끝나면 유분리기 다음배관에 설치된 핫가스 밸브와 증발기 1의 제상밸브를 닫고 수액기 출구밸브를 닫은 후 증발기 1의 바이패스 밸브를 열어 액화된 냉매액을 증발기 2 팽창밸브를 통해 증발기2로 보내어 증발시켜 증발된 냉매증기를 압축기로 회수한다.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가 교재 1072p (22년1회4번) 문제 였다면 질문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그러나 어떤 수험자는 이 문제가 아니고 722p(15년3회3번)과 같은 문제라고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722p의 제상시스템에 대한 문제라면 722p의 답을 쓰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072페이지 문제 맞습니다. 회수방법 안써도 만점있데 썼으니 만점이죠. 회수방법은 채점안할테니까요.
정말인가요!? 마음 놓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림은 안그렸지만 부분점수로 3점은 그래도 주겠죠 ..?
시험지에 그림을 안그렸다고요?
그림 그렸으면 만점입니다.
연결 하나 못했는데 부분점수 없을까요? 설명은 썼는데 말이죠
네 그림은 그리지않고 설명만 다썻습니다 .. 그래서 서술이라도 정답이라면 부분점수 3점이라도 받길 기대해보려고 합니다 !
1.증발기의 팽창밸브 1을 닫는다.
2.밸브 2와 3을열어 핫가스를 유입시킨다.
3.밸브2의 감압작용으로 핫가스의 압력은 낮아지고 온도는 그대로 유지된다.
4.증발기에서 제상하면서 냉각된 핫가스는 압축기로 흡입된다.
5.제상이 끝나면 밸브2와 3을 닫고 팽창밸브 1을 열어 정상운전한다.
이렇게 적으면 무조건 틀리나요 부분점수있을까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