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2회 실기 문제 문의

안녕하세요 교수님

2회차 실기시험을 보고 문의 드립니다.

1. 아래와 비슷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문제에서는 아래그림의 검은색부분과 같이 증발기(1), 증발기(1)의 흡입스톱밸브, 증발기(1)의 팽창밸브, 증발기(2), 증발기(2)의 흡입스톱밸브, 증발기 (2)의 팽창밸브 까지 그려져있던 상태이며 

제가 빨간색으로 표신한것과같이 유분리기를 지나 핫가스밸브, 증발기(1),(2) 흡입스톱밸브에 제상밸브를 각각 그리고 증발기(1)의 팽창밸브 옆에 바이패스 밸브를 그렸습니다.

여기서 애매한것은, 핑크색으로 표시한 부분인데.. 저는 기억이 안나는데 응축기에서 수액기로 가는 라인이 안그러져 있었다고 합니다.. 저부분을 안그린부분은 감점이 될것으로 판단되는데

증발기(2)의 팽창밸브 옆에 바이패스 밸브는 그리지 않았습니다. 문제와같이 증발기(2)로 냉매를 회수하는  그림이라 판단하여 증발기(2)에는 바이패스밸브를 그리지 않았는데.. 감점요인이 될까요?

2. 아래와 비슷한 문제가 출되었습니다. 

(실제 문제에서는 압축기기 왼쪽 증발기가 오른쪽에 있는 상태였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빨간색선으로 트랩을 그리고 증발기 상부높이이상으로 올리고 역루프를 하고 압축기 쪽으로 그렸습니다. 감점의 요인이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배관을 완성하라고 했다면 교재의 그림처럼 모든 배관을 그려야 정답이 된다고 판단됩니다.

        부분적으로 못 그린 배관이 있다면  100점 맞기는 어렵고  부분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아래 문제의 배관은 질문자 께서 올린 배관도 정답이라고 판단됩니다.

        다만  증발기 상부에서 수평배관은 둘 다 길게 할 필요가 없는 배관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