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공기선도 질문입니다.

실내부하의 현열 잠열이 주어졌을 때 풀이에는 현열식 q=ρQCΔt 를 사용해실 서내의 온도를 구하는 것으로 되어있는데 전열을 이용해서 전열식 q=ρQΔh 를 이용해서 직접 습공기선도에 작도하여 온도를 구한다면 이것은 틀렸다고 보는게 맞을까요?? 두 계산값의 차이는 0.1도 정도 발생하였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보는 실기 문제라면 틀렸다고 하는지 맞았다고 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현열식 q=ρQCΔt 를 사용하여 온도를 구할 수 있는데  습공기선도를 작도하여 읽는 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이상하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현열식으로 구할 수 없을 때  전열식 q=ρQΔh 를 이용해서 직접 습공기선도에 작도하여 

    온도를 구해도 됩니다. 그러나 선도에서 읽는 것은 정확도가 떨어지므로 계산식으로 구할 수 

    있을  때는 계산식으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