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분리기 옆에 핫가스 라인 밸브까지 시험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험보면서 (와!! 친절하게 밸브까지 그려줬네!! 했던기억이). 응축기 수액기 연결은 그림에 있었는지 없었는지 저도 기억 안납니다. 제가 워낙 꼼꼼하게 보는 스타일이라 아마 그려져 있었을 듯 합니다. 없었으면 제가 발견했을텐데…있었기를 바랍니다 . 저도 그건 그린 기억이 없거든요 ㅎ.
그리고 두번쨰 증발기 하부 바이패스라인은 문제를 보니까 안그려도 되는 문제 였던거 같습니다.
사각형 선안에 모든그림이 들어가 있었는데 바이패스라인을 그리면 칸을 넘어가 버리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이건 굳이 안그려도 되는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문제 자체도 첫번쨰 증발기를 제상하는것만 물었으니까요. 그런데 저는 굳이 선을 넘어가면서 까지 바이패스라인을 그리긴 했습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핫가스제상 배관 연결 문제인데 응축기와 수액기 사이의 배관을 연결하라고 출제되었다는 것이
이상합니다. 혹시 인쇄가 흐릿했던 것은 아니었는지요.
그러나 확실히 응축기와 수액기 사이의 배관을 열견 해야 하는 것이 맞다면 배관연결에서 100점은
받을 수 없습니다. 부분 점수는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죄송하지만 부분 점수를 얼마 받을 수 있을 지는 제가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응축기 수액기 결선? 저도 시험봤는데 의아 합니다. 그런 연결 그리는거 없던데요.
유분리기 후단에서 핫가스라인 빼서 연결시키면 되는건데.
sb1679님 글 한번 봐보시겠어요?
액분리기 옆에 핫가스 라인 밸브까지 시험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험보면서 (와!! 친절하게 밸브까지 그려줬네!! 했던기억이). 응축기 수액기 연결은 그림에 있었는지 없었는지 저도 기억 안납니다. 제가 워낙 꼼꼼하게 보는 스타일이라 아마 그려져 있었을 듯 합니다. 없었으면 제가 발견했을텐데…있었기를 바랍니다 . 저도 그건 그린 기억이 없거든요 ㅎ.
그리고 두번쨰 증발기 하부 바이패스라인은 문제를 보니까 안그려도 되는 문제 였던거 같습니다.
사각형 선안에 모든그림이 들어가 있었는데 바이패스라인을 그리면 칸을 넘어가 버리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이건 굳이 안그려도 되는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문제 자체도 첫번쨰 증발기를 제상하는것만 물었으니까요. 그런데 저는 굳이 선을 넘어가면서 까지 바이패스라인을 그리긴 했습니다.
좋은결과 있으실겁니다. 너무 걱정마세요
제 기억에는 연결이 안되있던거 같아서요.. ㅎㅎ
님 말씀처럼 연결돼있었으면 좋겠네요
카페 보니깐 결선 안되있다고 하시는분이 계시네요 ..
결선안되었다고 하시는분이 극히 적은걸로 봐서 결선되어 있던거네요.
응축기에서 수액기사이 라인연결이 안되어 있어서 직접 그렸습니다..
그렇군요. 인쇄불량이 아니라면 점수 조금 깍이겠네요.
안녕하십니까?
응축기와 수액기 사이에 배관연결 관련해서도 산업인력관리공단에 확인해 보시는 것이 확실할 것
같습니다.
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 담당자(전화 052-714-8392)께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주십니다.
또한 수험자에게 불리하지 않게 처리한다고 하시니 차분하게 문의하시면 좋은 답변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가능하시면 통화하신 후 결과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배관결선문제 문의 드렸는데요
담당자분께서 응축기 수액기 사이 결선 안된거 맞고
결선 안한부분에서는 감점되고 나머지 결선한부분은 부분점수가 있다고 하네요.
안녕하십니까?
확실하게 해결하셨네요.
결과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금일 실기 점수를 보니 미결선 부분은 2점 감점이 된거 같습니다.
점수가 어떻게 나오셨나요?
다행히 71점으로 합격하긴 했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