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9쪽 2021년 8월14일 83번문제 alswl123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7월 23일 03:35 공유 절대압력의 단위가 kgf/cm^2인데P1^2-P2^2하면 kgf/cm^4가 나오고 D^5도 대기압의 단위에 맞춰서 cm로 쓴거 까지 이해를 했는데그러면 분모는 단위가 cm이 될 것인데분자는 왜 500m 인 m자체로 썻는지 이해가 안갑니다.단위랑 숫자 대체 어떻게 해서 계산한거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25일 02:20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25일 02:2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도시가스 유량계산 공식은 실험에 의해 만들어진 식입니다.필기 이론교재 460p (2)가스관경 계산에 나오는 콕스의 공식의 오른쪽에 서술된 가스관 내경, 배관길이 , 초압,종압 등의 단위가 그렇게 되었을 때 유량의 단위가 m³/h가 된다는 것입니다.즉, 유량계수인 COX상수 52.31이 모든 것을 정리해줘서 유량의 단위가 된다는 것입니다.따라서 질문하신 것 처럼 단위를 맞출 수 없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도시가스 유량계산 공식은 실험에 의해 만들어진 식입니다.
필기 이론교재 460p (2)가스관경 계산에 나오는 콕스의 공식의 오른쪽에 서술된 가스관 내경,
배관길이 , 초압,종압 등의 단위가 그렇게 되었을 때 유량의 단위가 m³/h가 된다는 것입니다.
즉, 유량계수인 COX상수 52.31이 모든 것을 정리해줘서 유량의 단위가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것 처럼 단위를 맞출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