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9쪽 2021년 8월14일 83번문제

절대압력의 단위가 kgf/cm^2인데

P1^2-P2^2하면 kgf/cm^4가 나오고 D^5도 대기압의 단위에 맞춰서 cm로 쓴거 까지 이해를 했는데

그러면 분모는 단위가 cm이  될 것인데

분자는 왜 500m 인 m자체로  썻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단위랑 숫자 대체 어떻게 해서 계산한거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도시가스 유량계산 공식은  실험에 의해 만들어진 식입니다.

    필기 이론교재 460p (2)가스관경 계산에 나오는 콕스의 공식의 오른쪽에 서술된  가스관 내경, 

    배관길이 , 초압,종압 등의 단위가 그렇게 되었을 때 유량의 단위가 m³/h가 된다는 것입니다.

    즉, 유량계수인 COX상수 52.31이 모든 것을 정리해줘서  유량의 단위가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것 처럼 단위를 맞출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