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실기시험 문제중에

벽체냉방부하 계산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층고값은 없었고요 천장고값만 있었습니다 (천장고와 층고는같이 사용한다 라는 말이없었습니다)

그리고 지문 맨하단에  위부하 외 모든부하는 무시한다!!

라고 써있었는데 외벽부하 구할때 천장고 적용인가요? 미적용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층고와 천장고가 동일하다고 하지 않았어도 천장고만 주어졌다면 층고와 천장고가 동일하다고 보고

    부하를 계산해야 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외벽부하 계산시 천장고(층고와 같다고 보고)로 계산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