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실기시험 중간냉각기 오류문제. 산업인력공단에 전화문의 했습니다.

2단압축 1단팽창 에 관한 문제인데요.

그 문제에서 질문이 “중간냉각기에서 고단압축기 흡입측으로 바이패스 되는 유량”을 물었습니다.

그런데 중간냉각기에서는 바이패스 되는게 없지 않습니까? 응축기나 수액기 쪽에서 바이패스 되서 중간냉각기로  들어오는건 있어도. 그리고 중간냉각기에서는 바이패스가 아니라 오히려 합쳐지는거조 저단 토출냉매와 응축기쪽에서 바이패스된 냉매가 오히려 합쳐지는거조.

이 질문이 Gm을 묻는거라면 질문자체에 중간냉각기라고 쓸게 아니고 “응축기나 수액기에서 고단압축기 흡입측으로 바이패스되는 유량" 이라고 물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저는 바이패스라는 뜻이 제가 모르는 다른뜻도 있는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중간냉각기에서 고단흡입측으로 가는 유량은 Gh 이기에 Gh 를 계산해서 답에다가 썼습니다.

Gh,Gm중 어떤게 맞는건가요? 이거 문제 잘못낸거 아닌지요?

그냥 과년도 처럼  “바이패스 유량을 구하시오”  라고 물었으면 아무 문제  없을텐데. 너무 답답합니다…

------------------------------------------------------------------------------------------------------------------------

몇일전 이렇게 임재기 교수님께 윗글로 질의도 했었죠. 교수님도 공감한다면서 산업인력공단에 전화하라고 하셨습니다.

위 오류 문제와 함께 공조냉동기사실기는 시험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는것도 같이 호소했습니다.

30분만 더있었으면 충분히 2문제 더 풀수 있었는데…

결론은 이렇습니다. 오류문제와 시험시간문제를 출제위원님들께 잘 전달해 주신다고 했습니다.(특히 시험시간이 너무 짧다는 문제는 이미 그분들도 상당히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좋은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안그럼 너무너무너무 억울할듯 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수고하셨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함께 전화해 주시면 더 빨리 개선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