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8년 3회 8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1.실기 p850 문제 이문제에선  토출측 동압의 풍속을 Z-A 구간을 적용했습니다 

실기 p1178 이문제 에서는 동압의 풍속을 밴드부의 마찰손실 이므로 꺽이는 부분인 E-F 구간으로 6.1을

풍속으로 적용한걸로 보입니다

그런데 실기 p850 이문제에서는 왜 풍속을 Z-A구간으로 적용한건가요? 

P1178 은 밴드부의 마찰 손실이므로 꺽이는 부분의 풍속이라면 

이문제에서는 밴드부의 마찰손실이 아니므로 가장 큰 풍속을 가진 구간이므로 적용햇다고봐도될까요?

이런문제에서 축동력을 구할때 풍량을 가장큰것으로 적용하는것처럼요.

 

2.실기 p850 문제 참고에 보면 문제에 주어진 압력손실은 모두 토출측 (전압)손실 이라는데

이문제에서 전압과 정압과 동압을 문제에서 보고 어떻게 구분하는건가요?

문제에서  압력손실이 어떤 압력을 가진지 무엇을 보고 구분하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실기 p850 문제에서  토출측 동압을 구할 때  Z-A 구간의 풍속을 적용한 것은 송풍기 토출측 풍속이

       주어지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Z-A 구간의 풍속을 적용한 것입니다.

    2. 실기 p1178 문제에서  밴드부의  마찰손실을 계산식으로 구하기 위해서 밴드부를 통과하는

        풍속 6.1m/s를 적용한 것입니다.  (E-F 구간의 풍속도 6.1m/s 인 것은 맞습니다.)

    3.  p1178 문제에서 정압 구할 때 적용한 풍속은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기 출구 풍속 13m/s 입니다.

    4.덕트의 압력손실은 모두 전압손실입니다.

       덕트의 마찰손실 계산식을 보시면  ΔPt로 표시되어 있습니다.(교재 582p 표에서 계산식 참고)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