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계수 질문입니다 교수님!!

자연계에서 효율이 100%가 된다는 것도 불가능하지 않습니까?

성능계수가 물론…효율은 아니겠지만 어찌됐건 2,3 을 넘어간다는게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압축일량의 kj과 냉동효과의 kj 이 제가 모르는 다른의미가 있는건지요?

성능계수에 관해 이해좀 시켜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팩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예를 들어 실제소요동력이 10kW인 압축기로 냉매를 운반했는데  운반된 냉매량이 9kW의 에너지 

        만큼만 운반 되었다면  10kW의 에너지를 투입하여  9kW의 일을 얻은 것입니다.

        이 경우 효율(열효율) = 9 /10 = 0.9 ( 효율 90%)가 되는 것입니다.

    2. 그런데  그 냉매가 이동하면서 주변으로 부터 30kW의 열을 흡수할 수 있었다면

        이 경우 성적계수 = 흡수한 열량 / 실제소요동력 = 30 /10 = 3 이 되는 것입니다.

    3. 같은 실제소요동력 10kW로  동일 량의 냉매를 운반했다고 하더라도  냉매에 따라서 주변으로 부터 

        40kW의 열을 흡수했다면  성적계수 = 흡수한 열량 / 실제소요동력 = 40/10 = 4 가 되는 것입니다.

    4. 즉, 열효율은 투입된 에너지가 직접 일로 바뀐 비율 이라고 할 수 있지만

        성적계수는  그 일이  운반한 냉매가  주변으로 부터 흡수한 열량과 투입된 에너지의 비율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결국 잠열이 큰일을 해낸거군요!! 감사합니다 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