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2회 3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나,칸막이벽과 문에 대한 내벽부하를 구하시오 라고 되어있는데 
1.천장고 높이를 안줘서 층고를 쓴건지?
2.왜 칸막이벽만 구하는지??
문에 대한 부하도 구해야하는거 아닌지??
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문제에서 제시된 입면도를 보시면 천장이 없는 구조입니다.

       즉, 층고 = 천장고 인 것입니다.

    2.문의 열통과율이 칸막이벽과 동일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구한 것입니다.

       문과 벽의 부하를 각각 구하여 합해도 되지만  문제에서 문의 규격이 주어지지 않아  문 부하를 

       별도로 구할 수도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