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 1055 문제 질문드립니다

이문제에서 축동력을 구할때 

단열압축 소요동력이라면서 h2-h1을 빼줫는데

문제중에 단열압축 이라는건 어디서 보고 파악 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실기 이론 공부 할 때는 증기압축 냉동사이클에서 공부한 내용이며(실기 교재 43~44p)

        필기에서는  열역학  각 과정에서의 엔트로피에서 배운 내용입니다.(필기 이론편 141~142p)

    2. 압축과정이 등엔트로피 과정이므로 단열압축입니다.

       바꿔 표현하면  단열압축 과정은 등엔트로피 과정입니다. (위 필기 및 실기 페이지 참고)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