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 1055 문제 질문드립니다 dlghdwp2005 2025년 07월 28일 09:02 공유 이문제에서 축동력을 구할때 단열압축 소요동력이라면서 h2-h1을 빼줫는데문제중에 단열압축 이라는건 어디서 보고 파악 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28일 14:09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28일 14:2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실기 이론 공부 할 때는 증기압축 냉동사이클에서 공부한 내용이며(실기 교재 43~44p) 필기에서는 열역학 각 과정에서의 엔트로피에서 배운 내용입니다.(필기 이론편 141~142p)2. 압축과정이 등엔트로피 과정이므로 단열압축입니다. 바꿔 표현하면 단열압축 과정은 등엔트로피 과정입니다. (위 필기 및 실기 페이지 참고)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실기 이론 공부 할 때는 증기압축 냉동사이클에서 공부한 내용이며(실기 교재 43~44p)
필기에서는 열역학 각 과정에서의 엔트로피에서 배운 내용입니다.(필기 이론편 141~142p)
2. 압축과정이 등엔트로피 과정이므로 단열압축입니다.
바꿔 표현하면 단열압축 과정은 등엔트로피 과정입니다. (위 필기 및 실기 페이지 참고)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