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4년 3회 13번문제 (마)질문입니다. bsk7700 2025년 07월 28일 16:10 공유 공기선도에서 1-4는 실내부하이고 1-3은 외기부하라 하셨는데요저는 1-4가 현열부하이고 1-3이 잠열부하라고 알고 있는데 제가 뭘 잘못 알고있는건지 궁금합니다.두 개가 같은건가요? 아니면 하나는 엔탈피차로 하나는 온도차로 구해서 달라지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29일 03:51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29일 03:5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4는 실내 전열부하 이고 1-3은 외기 전열부하 이며 둘 다 엔탈피차로 구하는 것입니다.만약 온도차로 계산하면 1-4는 실내 현열부하, 1-3은 외기 현열부하입니다.부하에 관하여는 교재 105~108p를 보시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4는 실내 전열부하 이고 1-3은 외기 전열부하 이며 둘 다 엔탈피차로 구하는 것입니다.
만약 온도차로 계산하면 1-4는 실내 현열부하, 1-3은 외기 현열부하입니다.
부하에 관하여는 교재 105~108p를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