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4년 3회차 20번 cmg2137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7월 30일 08:29 공유 1) 2번점에 엔탈피 점선 따라가면 38.9아닌가요? 22.6인이유가뭘까요?2) 제가 올해 3회차시험을보는데25년 1회차2회차 복원 문제를 구할 방법은없을까요?필기복원문제를 다시풀어보려고하는데 인터넷 복원cbt랑 문제가 다르던데, 혹시 다시 풀고싶은데, pdf파일이나 자료 구할수 없겠죠?ㅜㅜ 문제에 다 필기해서 지워도 다 흔적이 남아서요3) 냉동사이클에서 박스말고 곡선이있는데 냉매의 상태? 나타낸다는데 해석하는법를 잘 모르겠습니다ㅜ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30일 11:3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가열코일은 3→4 과정 이므로 엔탈피 차는 h4 - h3 입니다.2) 25년 1회차 2회차 문제는 복원 중에 있습니다. 3회 시험보기전에 올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3) 냉동사이클 이론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냉동사이클에서 곡선 구간은 압축과정이며 압축과정은 단열과정이므로 등엔트로피 선을 따라 움직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가열코일은 3→4 과정 이므로 엔탈피 차는 h4 - h3 입니다.
2) 25년 1회차 2회차 문제는 복원 중에 있습니다. 3회 시험보기전에 올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3) 냉동사이클 이론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냉동사이클에서 곡선 구간은 압축과정이며 압축과정은 단열과정이므로 등엔트로피 선을 따라
움직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