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024년 1회 40번

중간냉각기 각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문제인데 중간냉각기 a~e까지의 과정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잘 이해가가질않습니다ㅜ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필기 교재 이론편 200~202p 강의 들으시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2. c 는 응축기에서 오는 냉매액이며  일부가 b로 빠져나갑니다.

       b로 빠져나간 냉매액이 팽창하면서 압력이 낮아지고  중간냉각기에서 열을 흡수하여 증기가 되어 

       d로 들어갑니다.(d는 고단측 압축기 흡입쪽 입니다.)

    3. c 에서 b로 냉매 일부가 빠져난간 후 나머지 냉매액은  중간냉각기로 들어가서  과냉각되어

       팽창밸브를 거처 e쪽으로 들어갑니다.(e쪽은 증발기 입구입니다.)

    4. a 는 저단측 압축기에서 토출된 고온의 냉매가스가 중간냉각기로 들어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5. 참고로 

        위에서 b로 빠져나간 냉매액이 팽창하면서 압력이 낮아지고  중간냉각기에서 열을 흡수하여 증기

        가 될 때 열을 흡수하게 되는데  이 때 냉각되는 것은  c 에서 b로 일부가 빠져난간 후의 나머지 냉매액

        과  a 에서 들어가는 저단측 압축기에서 토출된 고온의 냉매가스가 냉각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