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024년 1회 40번 cmg2137 2025년 08월 04일 06:21 공유 중간냉각기 각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문제인데 중간냉각기 a~e까지의 과정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잘 이해가가질않습니다ㅜ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8월 05일 04:06 (편집된 시간 2025년 08월 05일 04:0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필기 교재 이론편 200~202p 강의 들으시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2. c 는 응축기에서 오는 냉매액이며 일부가 b로 빠져나갑니다. b로 빠져나간 냉매액이 팽창하면서 압력이 낮아지고 중간냉각기에서 열을 흡수하여 증기가 되어 d로 들어갑니다.(d는 고단측 압축기 흡입쪽 입니다.)3. c 에서 b로 냉매 일부가 빠져난간 후 나머지 냉매액은 중간냉각기로 들어가서 과냉각되어 팽창밸브를 거처 e쪽으로 들어갑니다.(e쪽은 증발기 입구입니다.)4. a 는 저단측 압축기에서 토출된 고온의 냉매가스가 중간냉각기로 들어가는 것을 나타냅니다.5. 참고로 위에서 b로 빠져나간 냉매액이 팽창하면서 압력이 낮아지고 중간냉각기에서 열을 흡수하여 증기 가 될 때 열을 흡수하게 되는데 이 때 냉각되는 것은 c 에서 b로 일부가 빠져난간 후의 나머지 냉매액 과 a 에서 들어가는 저단측 압축기에서 토출된 고온의 냉매가스가 냉각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필기 교재 이론편 200~202p 강의 들으시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2. c 는 응축기에서 오는 냉매액이며 일부가 b로 빠져나갑니다.
b로 빠져나간 냉매액이 팽창하면서 압력이 낮아지고 중간냉각기에서 열을 흡수하여 증기가 되어
d로 들어갑니다.(d는 고단측 압축기 흡입쪽 입니다.)
3. c 에서 b로 냉매 일부가 빠져난간 후 나머지 냉매액은 중간냉각기로 들어가서 과냉각되어
팽창밸브를 거처 e쪽으로 들어갑니다.(e쪽은 증발기 입구입니다.)
4. a 는 저단측 압축기에서 토출된 고온의 냉매가스가 중간냉각기로 들어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5. 참고로
위에서 b로 빠져나간 냉매액이 팽창하면서 압력이 낮아지고 중간냉각기에서 열을 흡수하여 증기
가 될 때 열을 흡수하게 되는데 이 때 냉각되는 것은 c 에서 b로 일부가 빠져난간 후의 나머지 냉매액
과 a 에서 들어가는 저단측 압축기에서 토출된 고온의 냉매가스가 냉각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