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999 2020년 4회 4번 질문드립니다

이문제에서 h4-h5

그리도 t6-t5는 무엇을 보고 이렇게 정해진 건가요? 

추가로 질문 2개만 더드릴게요

실기 1114p 에서 냉동부하를 구하는 문제입니다 이문제에서  분자의 압출량 단위가 m3/h 므로

냉동부하의 단위가 kw 입니다 그렇다면

분모에 3600을 곱해야지 kw 단위가 되는거 아닌가요?  분모에 3600 을안해도 RT 단위가 나왓다는 것은 그렇다면 

분모와 분자의 단위는 상관없이 단위가 나온건가요?

 

실기 1136p 문제에서 (2)번문항혼합공기상태, 혼합 엔탈피를 구할때

송풍향을적용했는데 계산과정에서 송풍량 적용 하지않고 외기량비가 0.3이니

0.3x외기온도+0.7x실내온도/ 0.3+0.7 이렇게 송풍량을제외하면 틀릴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이 문제에서 냉각코일의 냉각열량 = Ga (h4-h5)이기 때문에 (h4-h5)를 적용한 것입니다.

    2.재열기의 가열량 = Ga Cp (t6-t5)이기 때문에 (t6-t5)를 적용한 것입니다.

       그리고 h5와 t5를 구하는 방법은 교재의 풀이를 보시면 됩니다.

    3.1114p 문제에서 냉동능력은 그래프를 이용하여 구하는 것이며, 

       그래프에서 주어진 단위와 문제에서 주어진 단위가  m³/h 와 kW 로 같으므로  3600과는 상관 없고,

       kW를 RT로만 변경하면 됩니다.

    4. 0.3x외기온도+0.7x실내온도/ 0.3+0.7   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