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 12번 (3) 질문

19년 3회 12번 (3) 엘보마찰손실 구할 때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문제를 살펴보면 H/W=25=25=1.0이라고 돼있는데

지금같이 장변, 단변 덕트의 길이가 같을 때 말고 다를 때는 H, W 를 각각 어디에 두어야 하나요??

그림을 보면 반지름 방향을 W로 두고 뭐 그런말들이 있는데 덕트가 a*b일 때 반지름 방향이 뭔지 이런거 자체를 모르겠어서요…

질문이 두서가 없는거 같은데 예를 들면 문제와 같은 조건에서 21*15였다면 어떻게 적용을 했어야 하나요?

 

그리고 또 하나 질문이 있습니다.

강의에서 설명해주신 손가락두께가 W이고 마디 길이가 H라는 건 대체 어떻게 적용하는 건가요?? 어떠한 상황에서 적용하는 건지를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12번 문제 다음 페이지에 주어진 표에서 장방형 엘보(90˚) 그림에서 W가 H보다  항상 큰 것처럼 

        보이지만 W가 H보다 작을 때도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즉, 오른쪽 저항계수 표에서 H/W 값이 0.25일 때는 W가 크지만, 4.0일 때는 W가 작습니다.

    2.문제에서 곡관덕트의 구부러진 방향을  926p 표의 장방형엘보 구부러진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구부리게 놓고  926p 그림과 같은 위치를  W와 H로 정하면 되는 것입니다.

    3.질문하신  21*15 덕트가 어떤 형태로 설치 되느냐에 따라서 W와 H가 결정됩니다.

       만약 925p 덕트 그림에서 볼 때 위에서 보이는 부분이 21이고 옆면(덕트 높이)가 15라고 한다면

       H/W = 15/21 이 되는 것입니다.

    4.손을 구부릴 때  926p 장방형 엘보의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구부린 상태에서 손가락 두께가 W이고 

       손등(또는 손바닥) 넓이가  H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