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3년 1회 36번 문제입니다 cyn00001 2025년 08월 17일 07:40 공유 문제에 주어진게 냉동용량이 35kw, 성적계수가 4.8인데요. 여기서 압축일을 구해야하는데 냉동용량을 냉동능력으로 보지않고 냉동효과로 보는 ㅇㅣ유가 무엇인가요?Kw로 나와있어서 당연히 냉동능력인줄 알고 계산했다가 틀렸습니다.어떤때 냉동능력으로 보고 어떤때 냉동효과로 보는지 헷갈립니다 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8월 18일 05:4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 주어진게 냉동용량이 35kW는 냉동능력이 맞습니다.교재의 풀이도 냉동효과로 보지 않고 냉동능력으로 적용한 것입니다.따라서 필요동력 = 35/4.8 = 7.3kW가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 주어진게 냉동용량이 35kW는 냉동능력이 맞습니다.
교재의 풀이도 냉동효과로 보지 않고 냉동능력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따라서 필요동력 = 35/4.8 = 7.3kW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