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23년 1회 36번 문제입니다

문제에 주어진게 냉동용량이 35kw, 성적계수가 4.8인데요. 여기서 압축일을 구해야하는데 냉동용량을 냉동능력으로 보지않고 냉동효과로 보는 ㅇㅣ유가 무엇인가요?

Kw로 나와있어서 당연히 냉동능력인줄 알고 계산했다가 틀렸습니다.

어떤때 냉동능력으로 보고 어떤때 냉동효과로 보는지 헷갈립니다 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 주어진게 냉동용량이 35kW는 냉동능력이 맞습니다.

    교재의 풀이도 냉동효과로 보지 않고 냉동능력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따라서  필요동력 = 35/4.8 = 7.3kW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