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회 1번 바항

마 가열코일부하는 온도차로 계산하엿는데

왜 바항은 전열량으로 구해야하나요?

전열량구하라 현열량구하라라는 소스가 없어요

둘다 코일부하구하는건데 

가열코일은 GCdt 로 구하시고

냉각코일부하는 Gdh 공식으로쓰시고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 공부할 때 설명한 내용입니다.

    가열코일의 경우에는 가열되는 공기에 수분의 증감이 없기 때문에 가열량을 온도차 GCdt 로 

    계산하고,

    냉각코일의 경우에는 냉각되는 공기에 수분의 감소가 있기 때문에 냉각열량을 엔탈피차 Gdh 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