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회 1번 바항 poasw12 2025년 08월 24일 01:39 공유 마 가열코일부하는 온도차로 계산하엿는데왜 바항은 전열량으로 구해야하나요?전열량구하라 현열량구하라라는 소스가 없어요둘다 코일부하구하는건데 가열코일은 GCdt 로 구하시고냉각코일부하는 Gdh 공식으로쓰시고기준을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8월 25일 01:0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론 공부할 때 설명한 내용입니다.가열코일의 경우에는 가열되는 공기에 수분의 증감이 없기 때문에 가열량을 온도차 GCdt 로 계산하고,냉각코일의 경우에는 냉각되는 공기에 수분의 감소가 있기 때문에 냉각열량을 엔탈피차 Gdh 로 계산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론 공부할 때 설명한 내용입니다.
가열코일의 경우에는 가열되는 공기에 수분의 증감이 없기 때문에 가열량을 온도차 GCdt 로
계산하고,
냉각코일의 경우에는 냉각되는 공기에 수분의 감소가 있기 때문에 냉각열량을 엔탈피차 Gdh 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