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1회문제2번 공조배관계통도 관련입니다.

계통도에는 냉각수펌프나 냉수펌프가 각각 1개씩인데, 제 근무처에는 각각 2개씩입니다. 냉각탑에 올라가는 냉각수펌프와 내려오는 냉각수펌프, 냉동기에서 공조기로 보내는 냉수펌프가 공급과 환수 하여서 각각 2개씩인데 교재에서는 냉각탑에서 내려오는 냉각수펌프 1개와 공조기에서 환수되는 냉수펌프 1개씩이니 공급측에는 왜 펌프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공급측에도 펌프가 있어야 냉각탑에 올라갈 수 있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펌프를 1대 설치하느냐  2대 설치하느냐  하는 것은 시스템의 펌프 유량과 양정에의해 결정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건물의 공기조화 장치라면  냉각수 펌프1대( +1대는 예비로 설치) 냉수펌프 1대(+1대는 예비)

       로 많이 설치합니다.

       그러나 1대의 펌프로 펌핑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직렬로 1대를 더 설치하여 2대를 설치 할 수 있는 것입니

       다.

    2.펌프의 유량 및 양정만 맞으면 공급측에 꼭 펌프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