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1회문제2번 공조배관계통도 관련입니다. csh1416 2025년 08월 25일 00:54 공유 계통도에는 냉각수펌프나 냉수펌프가 각각 1개씩인데, 제 근무처에는 각각 2개씩입니다. 냉각탑에 올라가는 냉각수펌프와 내려오는 냉각수펌프, 냉동기에서 공조기로 보내는 냉수펌프가 공급과 환수 하여서 각각 2개씩인데 교재에서는 냉각탑에서 내려오는 냉각수펌프 1개와 공조기에서 환수되는 냉수펌프 1개씩이니 공급측에는 왜 펌프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공급측에도 펌프가 있어야 냉각탑에 올라갈 수 있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8월 25일 01:14 (편집된 시간 2025년 08월 25일 01:1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펌프를 1대 설치하느냐 2대 설치하느냐 하는 것은 시스템의 펌프 유량과 양정에의해 결정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건물의 공기조화 장치라면 냉각수 펌프1대( +1대는 예비로 설치) 냉수펌프 1대(+1대는 예비) 로 많이 설치합니다. 그러나 1대의 펌프로 펌핑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직렬로 1대를 더 설치하여 2대를 설치 할 수 있는 것입니 다.2.펌프의 유량 및 양정만 맞으면 공급측에 꼭 펌프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펌프를 1대 설치하느냐 2대 설치하느냐 하는 것은 시스템의 펌프 유량과 양정에의해 결정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건물의 공기조화 장치라면 냉각수 펌프1대( +1대는 예비로 설치) 냉수펌프 1대(+1대는 예비)
로 많이 설치합니다.
그러나 1대의 펌프로 펌핑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직렬로 1대를 더 설치하여 2대를 설치 할 수 있는 것입니
다.
2.펌프의 유량 및 양정만 맞으면 공급측에 꼭 펌프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