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개념강의 교재 P15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임재기 교수님 필기는 독학으로 붙고 실기단과 강의 수강하게 된 수강생입니다. 반갑습니다.

질문 : 실기 1강 용어와 단위계 강의에서 1atm은 1.03323kgf/cm2으로 표현된다는 것을 배웠는데, 실제 실기시험에서 kgf/cm2과 같은 공학단위(중력)이 사용되는 지가 궁금합니다. 개정되고나서는 SI단위만 사용하고 공학단위는 안 쓰는 줄 알고 있어서 질문 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위 조심하세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실기 시험은 현재 모든 문제가 SI단위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SI단위로만 출제한다고 공표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1atm은 1.03323kgf/cm2 같은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