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개념강의 교재 P15 질문입니다 lsjae10 2025년 08월 30일 08:27 공유 안녕하세요. 임재기 교수님 필기는 독학으로 붙고 실기단과 강의 수강하게 된 수강생입니다. 반갑습니다.질문 : 실기 1강 용어와 단위계 강의에서 1atm은 1.03323kgf/cm2으로 표현된다는 것을 배웠는데, 실제 실기시험에서 kgf/cm2과 같은 공학단위(중력)이 사용되는 지가 궁금합니다. 개정되고나서는 SI단위만 사용하고 공학단위는 안 쓰는 줄 알고 있어서 질문 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위 조심하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8월 31일 23:15 (편집된 시간 2025년 08월 31일 23:1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필기시험에 합격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실기 시험은 현재 모든 문제가 SI단위로 출제되고 있습니다.그러나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SI단위로만 출제한다고 공표한 것은 아닙니다.따라서 1atm은 1.03323kgf/cm2 같은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실기 시험은 현재 모든 문제가 SI단위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SI단위로만 출제한다고 공표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1atm은 1.03323kgf/cm2 같은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