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문제 비교 질문드립니다

실기 이론 152p에서 송풍량을 구할때 현열 부하를 이용하는건 알겠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에서는 문항 (1)에서 구한 실내 취득열량 에서 잠열량을 빼주고 문항(2)번에 송풍량을 구할때 적용 한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실기 p 937 페이지에서는 같은 걸로 보이는데 이때는 감열량(현열량) 과 잠열량을 모두 합쳐서 송풍량을 구할때 적용 했습니다  p152 문제와 비슷한데 p152는 잠열량을 빼서 적용

P937은 빼지않고 적용 어떤 차이로 인해서 그렇게 계산 된건가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두 문제는 같은 문제가 아닙니다.

    152p  문항(1)은 전열량을 구하는 것이고, 937p 문항(1)은 감열량(현열량)을 구하는 문제입니다.

    937p를 보시면 문항(1)에서 구한 감열량(현열량)을 적용하여 문항(3)에서 송풍량을 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