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교재 25쪽 3번문제와 26쪽 4번문제 비교 질문

3번문제에서 벽체 내표면온도(ts) 구할때  aiA(25-ts)인데  4번문제에서는 aiA(ts-27)인지 궁금합니다ㅏ.

어떤때 벽체내표면 온도에서 실내온도빼주고, 어떤때   실내온도에서 벽체내표면온도를 빼주는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역학에서는 열을 얻었는지 빼앗겼는지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열전달량을 구할 때는 이미 열의 방향은 알고 있는 경우 입니다.

    따라서 열량 계산은 높은온도 - 낮은온도로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열은 온도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므로

    25p는 실내온도가 내표면온도 보다 높고, 26p는 실내온도가 내표면온도 보다 낮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