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회 6번 질문드립니다. y2k1381 2025년 09월 01일 03:27 공유 동쪽외벽 구하는과정에서 3.81x8x3이라 나와있는데왜 8x3인지 이해가 잘 안갑니다.마찬가지로 서쪽외벽이랑 남쪽외벽도 8x2.5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2.5가 천장고인건 알겠는데 왜 천장고를 곱해주는지 층고가 아니라. 그 부분도 모르겠습니다. 1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02일 22:2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동쪽외벽 구하는 과정의 3.81은 (1)에서 구한 외벽열관류율 K값 입니다. 8X3은 난방실의 동쪽외벽 전체 면적 입니다.2. 난방실의 서쪽벽 및 남쪽벽은 내벽이므로 벽면적 계산시 천장고로 계산하기 때문에 8 X 2.5가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동쪽외벽 구하는 과정의 3.81은 (1)에서 구한 외벽열관류율 K값 입니다.
8X3은 난방실의 동쪽외벽 전체 면적 입니다.
2. 난방실의 서쪽벽 및 남쪽벽은 내벽이므로 벽면적 계산시 천장고로 계산하기 때문에
8 X 2.5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