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회 6번 질문드립니다.

동쪽외벽 구하는과정에서 3.81x8x3이라 나와있는데

왜 8x3인지 이해가 잘 안갑니다.

마찬가지로 서쪽외벽이랑 남쪽외벽도 8x2.5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2.5가 천장고인건 알겠는데 왜 천장고를 곱해주는지 층고가 아니라. 그 부분도 모르겠습니다. 

1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동쪽외벽 구하는 과정의 3.81은 (1)에서 구한 외벽열관류율 K값 입니다.

        8X3은 난방실의 동쪽외벽 전체 면적 입니다.

    2. 난방실의 서쪽벽 및 남쪽벽은 내벽이므로 벽면적 계산시 천장고로 계산하기 때문에

        8 X 2.5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