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회 6번 질문드립니다. km5918 2025년 09월 02일 01:06 공유 소요동력 감소율을 구하는 문제인데전후의 소요동력값을 구할때 kw로 구하기위해 3600으로 나누었는데,3600으로 나누지 않은 값으로 감소율을 구해도 될까요?(단위 환산이 번거롭고 시간이 걸려서요)그래도 감소율값은 30.76%로 정확히 나오네요.답변 부탁드립니다건강하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9월 02일 22:5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감소율은 질문하신대로 구해도 된다고 판단됩니다.다만 동력은 단위 시간동안 행한 일량이며 kW 또는 PS로 나타냅니다.동력단위로 비교하지 않았을 때 채점관이 어떻게 할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가능하면 동력단위로 비교하는 것이 완전하다고 생각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감소율은 질문하신대로 구해도 된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동력은 단위 시간동안 행한 일량이며 kW 또는 PS로 나타냅니다.
동력단위로 비교하지 않았을 때 채점관이 어떻게 할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가능하면 동력단위로 비교하는 것이 완전하다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